캐나다,런던 정보
캐나다 런던이 도대체 어디야?
에트바스
2014. 5. 30. 13:47
|
캐나다 유학이민 - 캐나다 런던이 도대체 어디야?
캐나다 런던이 도대체 어디야?
캐나다 런더에 오기 전에 토론토, 밴쿠버 등 잘 알려진 대도시 지역만 보다, 캐나다 런던이 있다길래 도대체 어딘가 했다.
캐나다는 10 Provinces와 3 Territories로 구성된 연방국가다. 연방 수도는 온타리오 주의 오타와(Ottawa) 이고, 밴쿠버, 토론토, 몬트리올 등이 잘 알려진 대도시들이다.
북극지방에 가까운 3 Territories는 인구구성비가 0.1% 로 매우 미미하고, 전체인구의 60% 이상이 온타리오와 퀘벡주에 집중에 되어 있다. 위 그림에서 ()의 파란 숫자는 주별 인구구성비를 표시한 것이다. 땅덩어리는 크지만 미국 국경지역 근처에 거주하는 인구구성비율이 매우 높다.
캐나다 런던은 온타리오 주의 거의 최남단에 위치한 중소도시로 인구수도 35만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런던을 포함한 Middlesex County를 고려해도 47만 남짓의 중소도시. UWO(University of Western Ontario), FANSHAWE COLLEGE 로 대표되는 교육과 의료 유통 등 서비스 산업이 중심이다. (최근 Kellog, 3M 등의 LONDON 철수 결정으로 2차산업은 별로 없는 듯)
토론토 피어슨공항에서 런던까지는 자동차로 2시간 내외가 소요되고, 미국 디트로이트까지도 2시간 정도가 소요된다.